2001년 초에 일리노이주에서 결성된 이 미국 락밴드는 얼터너티브 락, 팝 펑크 등 사실 어떤 장르의 락을 한다고 명확하게 구분하기 어려운 밴드입니다. 2003년 발매한 음반인 From Under the Cork Tree 가 빌보드 9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면서 점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이 앨범은 미국에서 250만 장 이상이 판매가 되면서 그 상승세에 불을 집혔습니다.
4년 후 발매된 Infinity on high는 빌보드 200 차트 1위에 올랐고, 첫 주에만 26만 장이 팔려 엄청난 사랑을 받았죠. 바로 다음 해인 2008년에 발매한 음반도 빌보드 차트 8위에 진입하고, 첫 주 15만 장의 판매고를 올려 명실상부 미국의 정상급 락밴드로 인정받았습니다.
그렇지만 2009년 경을 끝으로 4년간의 공백 기간을 갖고, 2013년 싱글 앨범이 발표한 빌보드 차트 13위에 진입하며 성공적으로 복귀하였고, 그 해 정규앨범인 Save Rock and Roll을 발표한 후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하여 가장 모범적이고 훌륭한 컴백이 무엇인지 보여줬습니다.
2014년 9월에는 국내 예능이었던 더지니어스에 나온 테마곡인 Centuries를 리드 싱글로 발매하였고, 그 이후부터 아주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Fall out boy 이름은 몰라도 이 노래를 모르는 사람을 없을 정도로 유명한 노래인데요. 너무도 유명한 곡들이 많지만 그래도 Fall out boy의 대표적인 3가지 곡을 추려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Centuries
https://www.youtube.com/watch?v=LBr7kECsjcQ
이 노래는 뮤직 비오에서 나오는 것처럼 마치 콜로세움에서 전투에 나서기 전에 아주 결연한 의지를 다지는 듯한 노래인데요. 전설이 되고 역사에 한 페이지에 남기 위해 싸울 것이고, 그렇게 자기 자신은 영원히 당신이 기억할 전설로 남게 될 것이다 라는 의미에 파이팅이 넘치는 노래입니다. 더 지니어스에서 개그맨 장동민 씨가 뭔가 머리를 본격적으로 쓰려고 할 때 나오는 노래로, 뭔가 도전하기 전에,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들으면 여러분의 에너지를 끌어올려 줄 만한 노래입니다.
2. The Phoenix
https://www.youtube.com/watch?v=5hDZbroaQDc
이 노래도 역시나 전쟁에 나가기 전에 젊은이들에게 자신감을 가지고, 마음을 단단히 먹어라, 세상을 우리가 지켜낼 수 있다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노래입니다. Centuries 가 자기 자신 스스로를 스스로 다잡고 선전포고를 하는 노래라면, 이 노래는 같이 참여한 동료들의 사기를 올려주는 노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노래도 아마 게임이나 스포츠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많이 들어보셨을 법한 노래인데요. 2013년 4년 만에 복귀 후 대박 난 Fall out boy 정규 5집 앨범 Save Rock and Roll에 수록되어 있는 노래입니다.
3. I don't care
https://www.youtube.com/watch?v=Alh6iIvVN9o
Fall out boy 가 4년간 공백기를 갖기 전에 발매했던 노래인데요. 확실이 공백기 이후의 노래와는 스타일의 변화가 있는 게 느껴지시나요. 기존에 Fall out boy는 그렇게 강렬한 락을 하는 밴드가 아니었지만, 컴백 이후로는 조금 강렬한 락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노래는 공백기 이전의 노래치 고도 조금 강렬한 락으로 얼터너티브 락, 팝 펑크의 장르로 발행된 노래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뮤직비디오에서 보실 수 있듯이 Fall out boy의 똘끼를 볼 수 있는 노래인데요. 세상 모든 사람들이 날 어떻게 생각하든 난 내길을 가련다 마이웨이를 고집하는 그들의 고집과 똘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타인의 시선 때문에 너무 신경 쓰고 스레스 받지 마시고, 나를 나답게 행복을 추구하며 세상 어려움에 맞서 나갑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