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수 인물탐구

세뇨리따 하바나 카밀라 카베요 - Camila Cabello에 대해 몰랐던 8가지 사실

by 종합지식채널 2020. 8. 2.

세뇨리따 하바나 카밀라 카베요 - Camila Cabello에 대해 몰랐던 8가지 사실

1. 이민자 출신 카밀라 카베요

카밀라 카베요의 아버지는 멕시코 사람이고 어머니는 쿠바인이다. 쿠바에서 태어났으나 5살이 될 때까지 멕시코와 미국을 오가며 살았다. 어린 카밀라가 어머니와 미국 국경을 넘을 때 어머니에게 지금 어디로 가는 것인지를 묻자 어머니가 디즈니 랜드에 간다고 했다고 한다. 당시를 회상하면서 멕시코 땅 저편에서 아버지가 아주 작게 보였던 것이 잊히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민 당시에는 미국 남부 플로리다 마이애미로 이주했다고 한다. 

2. 유튜브와의 인연

 카밀라 카베요의 하바나가 조회 수 10억을 돌파했는데 여가수로는 최초로 오디오 영상 조회수가 10억을 돌파했다고 한다.  이것은 유튜브와의 첫 인연은 아닌데 13살에 학교 친구들과 찍은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있고, 15살에는 본인의 유튜브 계정으로 데미 로바토의 'Skyscraper'를 부르는 영상을 올린적이 있고, 여러 커버 영상을 찍었는데 유일하게 남아 있는 영상이 Skscraper 커버 영상이라고 한다. 원래 수줍음이 많은 성격이었으나 유튜브를 통해 자신감을 얻기 시작했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8SIyKF-bYLY&feature=youtu.be

3. 걸그룹으로 데뷔

싱글로서 유명해진 카밀라이지만 데뷔는 걸그룹으로 데뷔를 했다. 2012년 결성된 4인조 걸그룹인 피프스 하모니라는 그룹인데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X FactorU USA 시즌 2에서 결성 돼 3위를 차지했다. 카밀라는 독특한 음색과 귀여운 외모로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4년간 활동했는데, 당시 체인 스모커의 Closer를 가이드했고, 체인 스모커가 피처링을 부탁했지만 피프스 하모니 활동을 해야 한다고 거절했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로 열심히 활동했었다. 그러나 2016년 12월에 그녀는 탈퇴 후 솔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diIGFCQ_Pk&feature=youtu.be

4. 최고의 히트곡 Havana 는 관심 밖의 노래였다

팀을 탈퇴한 이후 꾸준히 자신의 음악을 하며 솔로 활동을 하던 카밀라는 시작이 그렇게 순탄하지 않았다. 2017년 첫 솔로 데뷔 무대를 섰으며 당시 Crying in the club 은 빌보드에 47위로 데뷔했다. 그리고 8월 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하바나가 공개됐지만 반응이 그렇게 좋지 않아 2018년으로 앨범 발매가 연기됐다고 한다. 그러나 2017년 여름 미국 내에서 갑자기 Despacito를 필두로 라틴 팝 붐이 일면서 상황이 급변했다. 99위로 차트인 차트 아웃을 반복하다가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고, UK 차트, 스포티파이, 아이튠즈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대박을 기록했다.

5. 데뷔 앨범 최고 기록 갱신

2018년 1월 12일 첫 솔로 앨범 Camila 가 공개됐고, 아이튠즈 앨범 차트 100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기존의 해리 스타일스가 가지고 있던 88개국 1위를 단숨에 갈아치워 버렸다. 그리고 바로 빌보드 200에서 1위로 데뷔를 했고, 바로 HOT 100 차트에서도 Havana 가 1위를 기록했다. 데뷔 앨범으로 같은 주에 빌보드 싱글과 앨범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달성한 인물은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비욘세가 유일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HCjNJDNzw8Y

6. 멕시코인임에도 멕시코인에 대한 인종차별을 하다

데뷔전에는 비공개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오버나 전 대통령에게 흑인 비하 발언을 했었고, 자신의 삭제된 텀블러 계정 내에선 흑인, 중국인 심지어 멕시코 사람을 비하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공개적으로 사과했지만 자신이 멕시코 사람인데 멕시코 사람을 인종차별을 했다는 것이 자신은 이제 미국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인지 참 아이러니하다.

7. 테일러 스위프트와의 관계

테일러 스쿼드의 일원으로 셀레나 고메즈, 찰리 XCX 와 친한데, 최근 트위터에서 리아나가 휘말린 폭행사건에 대한 조롱 글을 리포트스 했고, 테일러 스위프트에 대해서도 남자를 너무 밝힌다는 글에 좋아요를 하는 등 아리아나 그란데와 같이 가벼운 행실로 욕을 많이 먹고 있다. 특히나 테일러 스위프트는 평상시에 생일파티에도 초대하고, 콘서트의 게스트로 초대하는 등 카밀라를 적극 지지해 주기로 유명했다. 이후 테일러 험담 사건과 함께 테일러와의 관계가 멀어졌고, 인스타로 카밀라가 테일러 칭찬하는 글을 올렸지만 테일러는 답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8. 숀 멘데스의 세뇨리따

2015년 숀 멘데스와 선보인 I know what you did last summer 이후 3년 만에 세뇨리따(Senorita)를 발매했는데 두 아티스트가 서로 친하기도 하고, 전 곡의 흥행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모은 노래였다. 그리고 스포티파이, 아이튠즈 등 각종 음원 플랫폼에서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조회수도 단숨에 1억 뷰 이상이 넘을 정도로 핫하게 데뷔를 했다. 당시에 카밀라의 남자 친구가 있었는데, 이 음원 공개 후 남자 친구와 헤어졌다는 것이 밝혀졌고, 숀 멘데스와 사귀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무성했다. 둘은 한동안 열애설에 대해 인정을 하지 않았지만 션과의 연애 사진, 키스 사진 등이 대거 공개되고 나서 결국에는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