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시간

트루먼 쇼 짐 캐리의 대표 영화 3가지 추천

by 종합지식채널 2020. 11. 17.

트루먼 쇼 짐 캐리의 대표 영화 3가지 추천

1. 마스크

개봉: 1994년

감독:- 첫 러셀

배우: 짐 캐리, 캐머런 디아즈

 에이스벤추라로 얼굴을 알렸던 짐 캐리를 일약 스타의 반열에 올려놓은 영화로 원작 만화 마스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이다. 실제 마스크 만화는 잔인한 부분이 많지만 영화 자체는 그 부부를 최소화하고 가족 모두가 볼 수 있는 영화로 재탄생하였고, 부담 없이 웃을 수 있는 영화이다.

 

 짐캐리의 실제 성격인지 아닌지 구분되지 않는 뛰어난 코믹 연기와 90년대라고 믿기지 않았던 괜찮은 CG가 어우러져 호평을 받았던 영화다.  특히 이 CG는 제67회 아카데미 시각 효과상 후보에도 오를 정도로 CG가 훌륭했다. 당시에 짐 캐리와 카메론 디아즈가 그렇게 유명하지 않아서 인지 CG 효과에 돈이 많이 들었지만 2,300만 달러 정도의 제작비 밖에 들지 않았고, 미국에서 1억 2천만 달러, 해외에서는 2억 3천만 달러로 흥행은 크게 성공하였다. 

 

2. 이터널 선샤인

감독: 미셸 공드리장르: 로맨스, 멜로, 코미디출연: 짐 캐리, 케이트 윈슬렛상영시간: 108분

 항상 연기에는 진지하게 임하고, 훌륭한 여기력을 가진 그 이지만 코믹 영화를 주로 찍어서 인지 왠지 가벼울 것 같았던 짐캐리가 찍은 몇 안 되는 진지한 멜로 영화이다. 진지하고 내성적이고 소심한 주인공 역할을 맡았지만 그래도 중간중간 그의 코믹 연기가 없었다면 굉장히 섭섭했을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가 코믹연기를 해도 그 영화는 최고의 영화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는데 21세기 최고의 영화로 평가되는 명작이며 이런 평가와 걸맞게 제7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하였다. 물론 흥행에서는 대박은 미국과 해외에서 1억 달러 정도로 평가에 걸맞은 빅히트는 아니었고 짐 캐리의 여느 흥행 영화에 비해 크지 않은 수익이다. 그러나 영화를 여러 번 보면 볼수록 진한 여운이 남는 최고의 멜로 영화임에는 틀림없다.

 

3. 트루먼 쇼

 

감독: 피터 위어

장르: 드라마, SF, 코미디

출연: 짐 캐리, 로라 리니 등

상영시간: 103분

 

 짐 캐리가 연기한 영화 속 트루먼 쇼의 주인공처럼 그야말로 짐 캐리가 원맨 쇼를 하고, 짐 개를 위한, 짐 캐리에 의한, 짐 캐리의 영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영화다. 그가 활약한 만큼 흥행과 좋은 평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영화이기도 하다. 제71회 아카데미 시상식 감독상, 낙본상, 남우주연상 후보작이며, 4000만 달러의 제작비로 전 세계적으로 2억 6400만 달러라는 흥행을 거뒀다.

 

개인적으로 짐캐리가 출연한 영화 중 가장 최고라고 생각하는 영화로 상상으로만 했었던 일이 현실로, 그리고 영화로 만들어졌고, 그것이 전혀 억지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고 위트 있게 그려져 거부감도 없었다. 이게 가능할까 싶었던 내용이었는데 그만큼 연출도 훌륭했다. 영화일 뿐 이지만 '빅 브라더'와 같이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해석이 되면서 개인 한 사람의 좋은 영화일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큰 메시지를 던 저준 영화이기도 하다.

댓글